무선 네트워크 프로필 관리 본문

LiNes/Network

무선 네트워크 프로필 관리

코딩교육 2015. 7. 1. 20:28

Windows 8.1과

Windows RT 8.1에 적용

   

무선 연결 프로필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다음 단계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화면 오른쪽 가장자리에서 안으로 살짝 밀고 설정을 탭한 다음 PC 설정 변경을 탭합니다.
    (마우스를 사용하는 경우 화면의 오른쪽 위 모서리를 가리키고 마우스 포인터를 아래로 이동한 다음 설정을 클릭하고 PC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2. 네트워크를 탭하거나 클릭하고 연결을 탭하거나 클릭한 다음 변경할 연결을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3. 표시되는 페이지에서 원하는 대로 변경합니다.

프로필 삭제 같은 일부 작업은 명령 프롬프트에서 수행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작업을 수행하려면 명령 프롬프트를 열고 다음 표에 있는 적절한 명령을 입력합니다.

  • 명령 프롬프트를 열려면 화면 오른쪽 가장자리에서 안으로 살짝 밀고 검색을 탭(또는 마우스를 사용하는 경우 화면 오른쪽 위 모서리를 가리키고 마우스 포인터를 아래로 이동한 다음 검색을 클릭)한 다음 검색 상자에 명령 프롬프트를 입력하고 명령 프롬프트를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Windows에서 연결 우선 순위를 결정하는 방법

   

Windows일반적으로 에서는 다음 순서로 네트워크에 연결합니다.

1. 이더넷

2. WiFi

3. 모바일 광대역

새로운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목록에 추가되면 Windows는 범위에 있는 동안 해당 네트워크에 연결합니다. 첫 번째 네트워크의 범위에 있는 동안 다른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하면 Windows는 첫 번째 네트워크보다 두 번째 네트워크를 선호합니다.

모바일 광대역 네트워크는 다르게 처리됩니다. 범위에 WiFi 네트워크가 있을 때 모바일 광대역 네트워크에 수동으로 연결하면 모바일 광대역 네트워크는 해당 세션에 대해서만 기본 설정됩니다. 다음에 두 네트워크의 범위에 들어가면 WiFi 네트워크가 기본 설정됩니다. 이는 모바일 광대역 네트워크가 일반적으로 요금제이기 때문입니다.

PC에서 WiFi보다 모바일 광대역 네트워크를 선호하도록 하려면 네트워크 목록에서 WiFi 네트워크를 탭하거나 클릭한 다음 연결 끊기를 클릭합니다. Windows에서 해당 WiFi 네트워크에 자동으로 연결하지 않습니다.

   

출처: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8/manage-wireless-network-profiles>


최근에 올라온 글

애드센스 (Adsense)

애드센스 (Adsense)

텐핑 (10PING)

클릭몬 (ClickMon)

클릭몬 (ClickMon)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