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안소식지 8월호 본문

LiNes/Security

더보안소식지 8월호

코딩교육 2015. 8. 12. 12:43

제목

더보안소식지 8월호

보낸 사람

더보안

받는 사람

황경상

보낸 날짜

2015 8 11 화요일 오후 12:40

   

2015. 08, IT Trend

MS, 윈도우10 무료공개

대상은 윈도 7과 윈도 8, 그리고 윈도 8.1 사용자입니다. 일반 사용자에게만 무료로 제공되며 업그레이드 기간은 오는 2016년 7월 28일까지 입니다. 업그레이드는 윈도우 시작 앱에서 무료 업그레이드를 예약 하시면 됩니다.

배너광고에 악성코드 삽입, 해킹

해커가 광고주와 마찬가지로 비용을 지불하고 광고를 올리기 때문에 광고업체 입장에서는 악성코드를 담은 광고와 정상광고를 구분할 수 없습니다. 이에 악성코드는 광고가 노출되는 수많은 웹사이트에 퍼지게 됩니다.

   

이번에 발견된 리그 3.0킷 악성코드는 특정 홈페이지에서 해커의 악성광고가 뜨는 경우 활성화됩니다. 주로 웹 브라우저는 자동으로 광고 등 플래시 파일을 접속과 함께 다운로드 받기 때문에 이용자는 홈페이지 방문과 함께 악성코드도 내려 받게됩니다.

커넥티드 카, 무선해킹을 통한 조종 가능

인터넷이 연결된 커넥티드 카가 해커의 무선해킹으로 조종될 수 있다는 사실이 실험을 통해 확인됐습니다. 7월 말 시장조사기관 IHS오토모티브는 최근 2명의 사이버 보안 전문가가 크라이슬러의 지프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자동차를 해킹해 원격으로 마음대로 조작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고 밝혔습니다.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신흥 시장 주목

동남아 시장이 중국과 인도에 이어 진출 및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신흥 시장으로 부상할 전망입니다. 동남아시아는 전자상거래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 및 통일된 플랫폼이 존재하지 않아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또한 동남아시아는 선진국에 비해 전자상거래 시장 형성 시기가 늦어진 만큼, 실제 산업 분야에서 모바일이 비즈니스의 중심이 되는 모바일 퍼스트 경향을 보입니다.

무선보안

에어스캔

에어스캔은 효율적인 무선보안을 구축하는 무선위협차단시스템입니다. 무선통신 디바이스 관리 및 사용현황, 실시간 모니터링을 수행하며 자동화된 통합 관제·통제, 항목별 다차원 분석, 사용이력 조회 및 불법AP 추적기능을 지원합니다.

에어스캔 스마트

에어스캔 스마트는 스마트폰을 통한 내부 정보유출을 방지하는 방문객 스마트폰 통제시스템입니다. 방문객의 스마트폰 카메라, Wi-Fi, 데이터통신(3G, 4G LTE), 테더링, 블루투스, 마이크 등의 기능을 제어합니다.

 

네트워크보안

파이어몬

파이어몬은 방화벽 정책관리를 도와주는 방화벽 보안정책 관리 솔루션으로 방화벽, 스위치, 라우터 등 이기종 네트워크 장비에 대한 정책 통합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파이어몬은 파이어몬 시큐리티 매니저, 폴리시 플래너, 리스크 애널라이저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이어몬 소개자료

APT보안

파이어아이, 멀웨어 해머토스 분석결과 발표

최근 러시아의 사이버 스파이 조직이 트위터나 깃허브, 클라우드 저장소 등 합법적인 웹 공간을 활용하여 정보를 빼돌리며 교묘한 위장술을 펼치고 있는 것이 발견됐습니다. 이를 발견한 건 파이어아이 연구원들로 러시아 스파이 조직인 APT29가 사용하는 최첨단 멀웨어 해머토스에 대한 대략적인 분석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파이어아이

파이어아이는 문맥기반의 행위분석 뿐만 아니라 다차원적인 고유 분석기법을 통해 샌드박스를 우회하는 '알려지지 않은' 악성코드까지 탐지가 가능합니다.

 

파이어아이 대시보드

파이어사이트 NX

파이어사이트 NX는 APT모니터링분석보고서 기능을 제공하는 파이어아이 운영최적화 솔루션입니다. 보다 더 효율적인 파이어아이 운영을 원하신다면, 파이어사이트 NX와 함께 하세요.

파이어사이트 WX

우리 웹사이트가 악성코드의 유포지나 경유지로 악용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모니터링은 필수입니다. 파이어사이트 WX는 자동검색 모듈과 자동 연관관계 분석을 통해 웹사이트의 모든 접속가능한 링크페이지를 수집하여 웹페이지에 은닉된 지능적인 악성코드를 찾아내고 분석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애드센스 (Adsense)

애드센스 (Adsense)

텐핑 (10PING)

클릭몬 (ClickMon)

클릭몬 (ClickMon)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