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환경에서 잦은 오류 발생 시 조치 방법 본문

IT Troubleshooting/프로그램오류

Windows 환경에서 잦은 오류 발생 시 조치 방법

코딩교육 2015. 10. 10. 01:57

최근 출시 된 Windows OS…(Windows 7, 8, 8.1, 10)은 확실히 이전 버전과 비교하면 안정성이 높아졌다.

(개인적으로 맥과 비교하면 아직 갈 길이 너무나 멀다)

요즘은 블루스크린은 거의 만나기 힘들고, 가끔 무응답은 아직도 만나게 된다.

이럴 경우는 대부분 S/W 적으로 어떠한 문제가 있거나 충돌이 발생한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 경우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수정을 할 수 있다.

   

1. 우선 cmd 명령어를 관리자 권한으로 설정한다.

   

2.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sfc /scannow 명령을 수행한다.

이 명령은 컴퓨터 사양과 성능에 따라 10~20분 가량의 시간이 소요된다.

명령이 실행이 되면 시스템 검사를 수행하고, 시스템 파일 중 손상된 게 있으면 복원하는 작업을 시작한다.

   

3. 시스템 검사 결과를 보여준다.

검사가 완료되면 시스템의 상태에 따라…

손상된 부분이 없으면 "Windows 리소스 보호에서 무결성 위반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라고 보여주고,

손상된 부분이 있으면 위 그림에서와 같이 "Windows 리소스 보호가 손상된 파일을 발견하여 복구하였습니다."와 함께 상세한 복구 내용을 보여준다.

   

혹, 검사 결과에서 "일부 파일을 복구하지 못했습니다."라고 보여주면,

sfc /scannow 명령을 한 번 더 실행해서 복원을 진행할 수 있다.

다시 검사를 했음에도 불구 동일하게 복구하지 못할 경우에는 dism 명령을 사용해서 복구를 시도한다.

   

4.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DISM.exe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명령을 입력해서 수행한다.

명령을 실행하면, "배포 이미지 서비스 및 관리 도구"라는 문구와 함께 명령이 수행된다.

이 명령도 컴퓨터 성능과 사양에 따라 약 10~20분 정도가 소요된다.

   

5. 복구를 끝내고 나면 완료 메시지가 나타난다.

   

Exit 입력 후 창을 명령 프롬프트 창을 닫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컴퓨터가 다시 부팅하면서 앞서 실행한 sfc /scannow 명령의 실행으로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다면 "Windows 리소스 보호에서 무결성 위반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는 내용을 다시 한 번 보여 줍니다.

   

참고로, 이 명령(sfc /scannow)은 실수로 삭제한 시스템 명령이나 아이콘 등을 복구 할 때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애드센스 (Adsense)

애드센스 (Adsense)

텐핑 (10PING)

클릭몬 (ClickMon)

클릭몬 (ClickMon)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