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사용시간 추가하 본문

IT Story

컴퓨터 사용시간 추가하

코딩교육 2016. 6. 30. 18:52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컴퓨터 사용시간 제한하기라는 주제로 글을 올렸습니다. 주중에는 각 계정(각각의 아이들)에 1시간의 사용시간을 부여했고, 주말에는 3시간을 부여했습니다. 사실 충분한 시간입니다. 부족할 때는 서로의 사용시간을 빌려주기도 하면서 사용을 하는 것을 보면 신기합니다. 아내는 더 이상 추가로 시간을 부여하지 말라고 하지만 가끔 아이들이 전화로 컴퓨터 더 하고 싶다고 하거나 아니면 시스템을 통해서 추가 시간을 신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늘 늦게 퇴근하고 아이들과 함께 놀아주지 못하는 아빠 입장에서는 거부하기가 힘듭니다.


제가 회사에 있는 상황에서 어떻게 아이들에게 컴퓨터 사용시간을 추가로 부여할 수 있을까요? 제일 쉬운 방법은 어제 온라인에서 사용시간을 설정하는 화면에서 시간을 충분하여 늘려서 주어도 됩니다. 그러나 이 경우는 기본 원칙이 흔들리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아이들이 사용시간을 추가로 요청하였을 경우 상황에 따라 30분 또는 1시간을 추가로 이용할 수 있도록 1회성으로 시간을 추가로 부여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가족 계정으로 사용자 계정을 등록하는 과정까지만 잘 마친다면 사용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을 때 아이들이 컴퓨터 사용시간을 추가로 요청할 경우 아래 그림과 같이 알림 센터를 통해서 아이들이 컴퓨터를 추가로 사용하고 싶다고 "oo의 화면 시간이 더 많을 수 있나요?"라고 물어 옵니다. 


위 화면에서 추가로 시간을 주고 싶은 알림을 클릭하게 되면 메일이 열립니다. 아래 메일에서 15분, 30분, 1시간, 2시간, 8시간 단위로 추가 시간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는 것으로 아이들은 컴퓨터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제가 노트북을 이용하지 않고 있거나 노트북을 소유하고 있지 않은 경우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휴대폰에서 연동된 계정의 메일을 설정하면 해당 메일을 통해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추가 시간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폰 메일로 알람을 알려주면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 시간을 추가로 부여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애드센스 (Adsense)

애드센스 (Adsense)

텐핑 (10PING)

클릭몬 (ClickMon)

클릭몬 (ClickMon)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