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orks Apr 2, 2014 업데이트 본문

My BYOD/Macbook Pro Retina

iWorks Apr 2, 2014 업데이트

코딩교육 2014. 4. 3. 00:03

맥 OS X 10.9.2 정식버전 이후로 한 동안 신규 업데이트가 없었는데 오늘 아이튠즈를 실행한다는게 실수로 Mac App Store를 클릭했더니 간만에 신규 업데이트가 올라왔네요.

올라온 항목은 Safari 7.0.3과 iWorks Apr 2, 2014 버전입니다. 일단 모두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다운을 받고 설치를 진행하는데 약간의 시간을 필요하네요. 어떠한 내용이 달라졌을까요? 더보기를 클릭해서 달라진 내용을 하나 하나 살펴봅니다.

먼저 Safari 7.0.3은 호환성, 안전성, 그리고 보안 개선사항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Pages, Keynote, Numbers는 변경사항이 많아서 여기서 다 열거하기가 좀 많네요. 제가 메인 PC를 맥으로 VAIO에서 맥으로 갈아타면서 제일 사용해 보고 싶었던 것이 바로 Keynote입니다. 잡스의 키노트를 보고 꼭 한 번 써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죠. 실제로 간소화된 인터페이스와 쉽게 배우고 따라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좋더군요. 그런데 약간의 고급 기능을 쓰려고 하다보니 전문적으로 배우지 않아서 힘들더군요. 또한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만드는데 있어서 아직까지 MS의 파워포인트가 익숙해져 있고, 제 PC가 아는 제공된 PC를 가지고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고, 무엇보다 PT를 만드는데 있어서 많은 시간이 주어지지 않기에 손에 익숙한 MS의 파워포인트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나 여전히 배워 보고 싶은 녀석입니다. 


달라진 기능들은 많은데 제가 그리 많은 사용을 하지 않고 있으니, 별 의미가 없네요. 누구 잘 사용하시는 분이 달라진 점을 잘 요약해서 욜려주면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Keynote, Pages, Numbers를 실행하면 처음 변경된 내용들을 아래 그림과 같이 보여 주네요.





이젠 조금씩 시간을 내어서라도 멋있는 키노트를 한 번 만들어 보고 싶슴니다. 어디 키노트 관련 좋은 온라인 강좌 없나요? 아시는 분 있으면 정보를 제공 좀 해 주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

애드센스 (Adsense)

애드센스 (Adsense)

텐핑 (10PING)

클릭몬 (ClickMon)

클릭몬 (ClickMon)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