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unes 12.5.1.21에서 iPhone 인식문제 재확인 본문

My BYOD/iPhone

iTunes 12.5.1.21에서 iPhone 인식문제 재확인

코딩교육 2016. 9. 18. 20:57

5일간의 추석 연휴가 끝나가고 있습니다.
집에 돌아와서 짐을 정리한 후 낮에 카페에서 문제가 된 내용들을 검증해 봅니다.
먼저 맥북에서 iTunes를 업데이트 후 정상적으로 iphone을 인식하고 USB 테더링이 되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다행히 맥에서는 모든게 정상적으로 작동이 됩니다.

다음은 Windows 환경에서 문제가 되는 것인지 확인해 봅니다.
아내가 사용하는 노트북으로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우선 문제점 확인을 위해 iTunes 업데이트는 진행하지 않고 Windows 업데이트를 먼저 수행합니다.
동일한 상태로 Windows 10 Version 1607(Build 14393.187)로 업데이트 합니다.

이 상태에서 iTunes를 실행해서 제 아이폰을 정상적으로 인식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정상적으로 잘 인식합니다.
iTunes를 업데이트 하라고 하는데 지금 시행하지 않고, 장치관리자를 확인해 봅니다.

자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Apple iphone으로 인식못하던 장치가 바로 네트워크 어댑터의
Apple Mobile Device Ethernet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장치를 인식하지 못하는지 확인을 위해 일반 속성을 확인해 봅니다.
제 노트북에서 Port_#0001.Hub#0001 장치 드라이버를 인식하지 못했는데 동일합니다.


혹, 수동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드라이버 파일의 위치 정보를 캡처해 보았습니다.
느낌은 가능할 것 같은데 나중에 테스트 해 봐야 할 것 같네요.


추가 정보입니다.


자 이제 문제이 재현을 위해 Apple Software Update를 수행합니다.
iTunes 12.5.1.21을 설치하고 재부팅을 합니다.
재부팅이 되는 동안 두 가지 생각이 교차합니다.
문제가 없어야 하는데...
아니 재현과 문제 해결을 위해서 동일한 증상이 발생해야 하는데...

어떻게 되었을까요?
결과는 아내의 노트북에서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iTunes에서 아이폰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이제는 쉽게 문제를 해결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iTunes를 설치하게 되면 Apple Mobile Device USB Driver가 다음 위치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C:\Program Files\Common Files\Apple\Mobile Device Support\Drivers"
탐색기에 위 주소를 복사 한 후 아래와 같이 수행합니다.


우선 아래 위치에서 usbappl64.ini 파일이 존재하는지 확인합니다.


해당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 후 팝업창이 열리면 설치를 클릭합니다.


설치를 하고 나면 범용 직력 버스 컨트롤러에 아래 그림과 같이 Apple Mobile Device USB Driver를 인식합니다.
그리고, 원래 정상적으로 인식했던 Apple Mobile Device Ethernet은 기타장치의 iPhone으로 인식하지만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습니다.


해당 장치의 추가정보를 확인해 보면 같은 장치라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재현을 통해서 iTunes 12.5.1.21의 문제라는 것이 확인이 되었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맥에서는 정상적으로 인식합니다.
이 녀석을 수동으로 인식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볼 것인가? 아니면 Apple에서 문제점을 인지하고 iTunes Update를 올려줄 때까지 기다릴 것인가?

혹, 문제점을 해결하신 분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문제 해결하기 전에 집에 있는 데스크탑에서 내용을 다시 한 번 검증해 보았습니다.
데스크탑 컴퓨터에도 동일하게 iTunes 12.5.1.21을 설치했습니다.
다른 점은 Windows 10 1511 버전입니다. 레드스톤(1주년 업데이트)를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에고공 그런데 문제는 여기에서는 모든게 정상이네요.

iTunes에서 아이폰을 정상적으로 인식도 하구요.
장치 관리자에서 확인하면 네트워크 업댑터에서 Apple Mobile Device Ethernet도 잘 인식하고,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에서 Apple Mobile Device USB Driver도 잘 인식합니다.


무엇보다...
USB 테더링도 잘 작동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핫스팟이 정상적으로 연결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 문제는 누가 해결해 주나요?

MS에서 해결해 주어야 하나요? 아님 Apple에서 해결해 주어야 하나요?

어렵게 되었습니다. ㅠㅠ

최종적으로 내용 정정합니다. Windows 10 레드스톤 Ver 1607을 사용하시는 분은 iTunes 12.5.1.21에서 iPhone/iPad 인식에 문제가 있습니다. 다른 버전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애드센스 (Adsense)

애드센스 (Adsense)

텐핑 (10PING)

클릭몬 (ClickMon)

클릭몬 (ClickMon)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