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1607에서 iTunes 12.5.1.21에서의 iPhone 문제해결 방법 본문

My BYOD/Windows 10

Windows 10 1607에서 iTunes 12.5.1.21에서의 iPhone 문제해결 방법

코딩교육 2016. 9. 18. 22:23

최종 문제 해결이 되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고 나니 아무것도 아니었네요.
오히려 너무 쉽게 문제가 해결되어서 제가 어리석게 느껴지네요.

앞선 두 글에서 문제점에 대한 내용은 정리되어 있습니다.
http://hj1003.tistory.com/219
http://hj1003.tistory.com/220

내용을 정리하면...
Windows 10 레드스톤 버전 1607에서
iTunes 12.5.1.21을 업데이트 할 경우 Apple Mobile Device Ethernet과 Apple Mobile Device USB Driver가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Windows 10 버전 1511에서는 아무런 문제 없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됩니다.

Windows의 다른 버전 7/8/8.1에서는 Test 해보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단순하게 해결이 되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Apple Mobile Device Ethernet가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습니다.


설치 방법은 http://hj1003.tistory.com/220에서 Apple Mobile Device USB Driver 설치와 같은 방법입니다.
iTunes를 설치하게 되면 두 개의 장치에 대한 드라이버가 "C:\Program Files\Common Files\Apple\Mobile Device Support" 설치됩니다.

해당 폴더 아래 2개의 폴더로 나누어 설치가 되는데 하나는 "Drivers" 폴더이고 다른 하나는 "NetDrivers"입니다.
Drivers 폴더에는 Apple Mobile Device USB Driver가 들어 있고, NetDrivers 폴더에는 Apple Mobile Device Ethernet 장치에 대한 드라이버가 들어 있습니다.

설치 방법은 동일 합니다.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C:\Program Files\Common Files\Apple\Mobile Device Support\NetDrivers" 폴더로 이동하여 netappl64.ini 파일을 선택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팝업창이 열리면 설치를 클릭한다.



알고나닌 아무것도 아닌데, 처음에 왜 이 생각을 못한 것인지?
이것을 몰라서 오늘 하루 종일 이 문제를 두고 고민을 한 것 같다.
덕분에 다시 잊지는 않을 것 같다.



설치를 누르고 나면 아래와 같이 "작업을 완료했습니다."라고 알려준다.


모든 것이 정상적으로 해결이 되었다.

제일 중요한 기능을 확인해 보았다.
아래 그림과 같이 USB를 이용한 테더링도 정상적으로 작동이 됨을 확인했다.
이제 Wifi가 되지 않는 곳에서 Bluetooth 페어링을 하지 않고 USB 테더링을 통해 안정적인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애드센스 (Adsense)

애드센스 (Adsense)

텐핑 (10PING)

클릭몬 (ClickMon)

클릭몬 (ClickMon)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