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ware Horizon Client 4.5.0 build-5650915 업데이트 적용 본문

IT Troubleshooting/데스크탑가상화

VMware Horizon Client 4.5.0 build-5650915 업데이트 적용

코딩교육 2017. 6. 28. 13:29

제가 회사 전산업무 책임자로 있는 동안 가장 잘했다고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서버&데스크탑 가상화를 도입한 것입니다. 운영 관리자의 측면에서도 가상화 시스템은 고효율성과 낮은 운영 비용으로 만족감을 주었고, 또 사용자 측면에서도 업무의 연속성 확장이라는 측면에서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특히나 VDI 도입은 항공 부품 회사의 업무 특성상 외근이 잦으면서 보안관리가 요구되는데 두 가지 측면에서 사용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피드백 받고 있습니다. 저 역시 현재 다른 부서에서 일하고 있지만 VDI를 사용하는데 불편한 것보다 만족하는 것이 더 많습니다.  

오늘은 VDI 접속하는데 있어 필수 요소인 VMware Horizon Client 업데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의 경우 외부에서 주로 아이패드로 사내 VDI로 접속을 합니다. 때문에 iOS에서는 최신 버전인 4.5.0 버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다른 일 때문에 PC에서 접속을 하려다 보니 VMware Horizon Client가 4.4.0 버전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고 설치를 진행하고 그 과정을 간략하게 기록하였습니다. 아래 그림은 현재 설치된 VMware Horizon Client의 버전 정보입니다. Horizon Client 실행 후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 후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Mware 제품군은 여기를 클릭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제품군에서 'Desktop & End-User Computing > VMware Horizon Clients'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을 만날 수 있습니다.

Download VMware Horizon Clients 페이지에서 'Release Date'를 확인하고 원하는 운영체제의 버전을 확인 후 Go to Download를 클릭합니다.



저는 삼성 아티브북 2015에 Horizon Client 최신 버전을 설치할 것이라서 Windows 버전을 선택하고 최신 버전인 4.5.0을 확인 후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해당 파일을 선택 클릭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아래와 같이 VMware Horizon 버전 4.5.0에 대한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동의 및 업그레이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성공!'이라고 알림을 띄웁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시스템을 재부팅합니다.



재부팅 후 다시 VMware Horizon Client를 실행시키고 정보를 확인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버전이 4.5.0으로 업데이트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7/06/28 - [Cloud/데스크톱가상화] - LG CLOUD Monitor teradici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설명
2016/06/28 - [Cloud/VMware] - VMware Horizon Clients가 업데이트 되었네요.
2014/05/13 - [Cloud/서버가상화] - VMware ESXi로 Home Server 구축하는 사람들





최근에 올라온 글

애드센스 (Adsense)

애드센스 (Adsense)

텐핑 (10PING)

클릭몬 (ClickMon)

클릭몬 (ClickMon)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