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이 Dash라는 새로운 웨어러블 기기와 함께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본문

IT Story

아마존이 Dash라는 새로운 웨어러블 기기와 함께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코딩교육 2014. 4. 12. 04:46

매주 T-타임이라는 TV 프로그램을 빠지지 않고 봅니다. 이유인즉 최신의 IT Trend를 잘 정리해서 알려주기 때문이죠. 이번주에도 새로운 소식 중 하나를 건졌습니다. 내용은 바로 이 녀석입니다. 

도대체 어디에 쓰는 물건일꼬? 그림을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마~ 존이라는 녀석이 출시한 제품이고, 이름이 Dash라는 것까지는 아셨죠. 그리고 아래 제품에 대한 설명을 보시면 마이크 곧 음성인식 기능이 있는 것 같고, 바코드 인식기능과 와이파이를 지원한다는 것까지는 알 수 있죠?


아마존 정말 그들의 상상력은 어디까지 일까요? 얼마전 드론을 통해서 택배를 하는 서비스를 내어 놓아서 나를 놀라게 하더니, 그 다음에는 빅데이터를 이용한 기술로 내가 물건을 장바구니에 담기도 전에 배송을 먼저 시작한다는 자신감을 드러내더니... 아마존의 모든 서비스들의 뿌리는 그들의 사업의 주된 테마가 온라인 쇼핑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되 IT의 첨단 기술을 접목하여 소비자가 최대한 편리하고 쉽게 물건을 주문하고 배송을 받을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에 최대한 촛첨을 맞춘 서비스를 한다는 것이죠.


그래서 전 아마존이 빨리 국내에 상륙해서 국내 온라인 쇼핑몰의 판도를 뒤 바꿔 주기를 간절히 바라고 원합니다. 물론 아마존이 국내에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면 국내 온라인 쇼핑몰(대표적으로 지마켓, 11번가, 인터파크 등)이 피혜를 입을 것이라들 염려하는 소리들도 있지만, 그렇다고 소비자들이 누릴 수 있는 편의성과 다양성이라는 선택권을 기업의 논리에 의해서 막는다는 것은 불합리하다고 생각이 되어지네요. 무엇보다도 더 나은 서비스가 들어온다면 그들도 적어도 동등한 수준의 서비스를 내어 놓으려 하면서 기술의 발전과 서비스의 발전이 이루어 질 것이고 이를 통해서 소비자들은 또 더 좋은 서비스를 누리게 된다면 좋은 것 아니겠어요. 


무엇보다 제가 아마존이 국내에 상륙하기를 바라는 간절한 이유는? 저의 온라인 쇼핑 구입과정을 보자면...

  1. 갖고 싶은 녀석이 눈에 들어왔다.
  2. 녀석에 대해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 특징들을 살펴본다.
  3. 상품평에 대해서 충분히 기능과 품질이 검증이 되었다면 과감히 지를 결심을 한다.
  4. 에누리닷컴을 통해 최저가의 판매처를 확인한다.
  5. 에누리에서 연결해주는 쇼핑몰로 접속한다. 주로 지마켓, 인터파크, 11번가이고 최근에 위매프가 하나 더 추가 되었다.
  6. 해당 쇼핑몰에서 물건을 주문하고 결재를 진행한다.
  7. 문제는 여기서부터가 짜증의 연속이다.
  8. 주로 맥이나 아이패드를 이용하는 나로써는...
  9. 그나마 집일 때는 윈도우 운영체제를 이용하는 소니 바이오 Z를 켜면 되지만...
  10. 맥일 때는 가상머신을 돌려서 윈도우 환경에서 IE로 해당 사이트를 다시 접속한다.
  11. 이것으로 끝이 아니다. 그때부터 시작되는 ActiveX와의 전쟁... 이거 정말 싫다. 왕 짜증이다.

최근 공인인증서를 폐지하자는 주장들이 많은데, 그냥 하면 되지 왜 그리 말들이 많을까? 반드시 해야 한다. 그런데도 아직까지 움직을 생각을 안하고 있다. 그런데 아마존이 국내에 서비스를 내어 놓게 된다면 국내 쇼핑몰들이 공인인증서 곧 ActiveX 기반을 가지고 아마존과 경쟁이 될 수 있을까? 한 두번 클릭으로 물건이 우리집에 도착할 수 있는데 불편한 서비스를 이용할 이유가 있는가? 게다가 아마존은 가격 경쟁력에서도 훨씬 우위를 점하고 있지 않은가? 그들이 공식적으로 말하는 내용이 제품판매에 대해 이익율 1%를 고집하면서 박리다매 원칙을 고수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아마존이 국내에 상륙하기를 간절히 바라는 1인이다. 물론 나와 다른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그런데 도대체 Dash란 녀석의 용도는 정확히 무엇일까?

위 그림은 Youtube에서의 Dash에 대한 광고영상을 캡쳐한 장면 중 하나이다. 한 마디로 얘기하자면 Dash란 녀석은...?

쇼핑을 심플하게 만들어주는 녀석... 물건을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쇼핑에 재미를 더해주는 녀석이라 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그림을 클릭해서 광고 영상을 보시라.




최근에 올라온 글

애드센스 (Adsense)

애드센스 (Adsense)

텐핑 (10PING)

클릭몬 (ClickMon)

클릭몬 (ClickMon)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