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SSL Heartbleed 취약점 점검 본문

LiNes/Security Update

Open SSL Heartbleed 취약점 점검

코딩교육 2014. 4. 16. 19:46

여기 저기서 heartbleed 관련해서 글들이 올라오고 있네요. 저도 이미 기술지킴이 서비스를 통해서 2건을 글을 올렸는데… 과연 내가 운영하고 있는 시스템은 안전한가 점검을 보기로 했습니다.

   

이슈가 되는 heartbleed 영향을 받는 버전과 제품 그리고, 영향을 받지 않는 안전한 버전이 무엇인지 확인을 볼까요?

   

   

그럼 가지고 있는 기기와 시스템을 하나씩 점검을 보아야 하겠지요?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맥북을 먼저 점검해 봅니다.

   

   

Openssl 설치된 버전은 "openssl version -a" 명령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행이 맥북은 영향을 받지 않는 안전한 버전이네요.

   

다음은 사내에 운영중인 스팸필터 서버의 버전을 점검해 봅니다.

   

   

다행이네요. 녀석도 영향을 받지 않는 버전이 설치가 되어 있네요.

   

다음은 사내 웹서버를 확인해 봅니다.

   

   

, 녀석은 해당 사항이 있네요.

APM 환경을 RPM 버전으로 올렸는데… 쉽게 업데이트를 반영하기 위해 yum 명령으로 업데이트를 수행했는데 CentOS에서 아직 해당 패치를 올리지 않은 같네요.

어떡하죠? 고민중입니다. RPM 죽이고 소스 컴파일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해야 할지? 아니면 며칠 기다려야 할지?

   

그리고 맥북에서 돌리는 우분투도 확인을 봅니다.

   

   

녀석도 위험에 노출이 되어 있네요.

마찬가지로 아직 우분투에서도 패치를 지원해주지 않고 있습니다.

   

다들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애드센스 (Adsense)

애드센스 (Adsense)

텐핑 (10PING)

클릭몬 (ClickMon)

클릭몬 (ClickMon)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