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1주년 업데이트 작동 오류 본문

My BYOD/Windows 10

Windows 10 1주년 업데이트 작동 오류

코딩교육 2016. 8. 12. 14:15

Windows 10 1주년 업데이트(레드스톤) 문제점


한국 시간 8월 3일 Windows 10 1주년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10일이 지났습니다.

지금까지 특별한 문제점 없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먼저 올린 글에서 일부 iCloud 정보가 Outlook에서 불러들이지 못하는 내용과 조치방법을 올리고,

(http://hj1003.tistory.com/206)

또 iPhone Bluetooth 인식을 정상적으로 못하여 Bluetooth로 테더링이 안되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http://hj1003.tistory.com/207)

그 외에는 아무런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급여를 이체하는 과정에서 인터넷 뱅킹이 안되는 문제점을 추가로 확인하였습니다.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가 주로 이용하는 유안타증권입니다.

1주년 업데이트(레드스톤) 업데이트 이전에는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었으나 업데이트 이후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확인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만 계속 띄우고 있습니다.

참고로 업데이트 후 인터넷 뱅킹이 안되는 윈도우는 버전 1607(OS 빌드 14393.10)입니다.


혹, 제 노트북에서만 발생하는 현상일까 싶어서 아내의 노트북에서 재차 확인 해 보았으나 동일한 증상입니다.

일단 뱅킹을 해야 하기 때문에 우리은행을 이용해 보니 우리은행도 동일한 증상이 나탑니다.

물론 아내의 노트북에서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고 있구요.


내친김에 다 확인해 봅니다.

기업은행은 잘되네요. 그런데 잔고가 없어요. ㅠㅠ

신한은행은 어떨까요?

신한은행도 잘 되네요. 여기도 잔고가 없어요. 


결국 뱅킹은 집에 있는 데스크탑... 참고로 이 데스크탑에는 Windows 10 버전 1511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아직 레드스톤으로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습니다.

잘 되네요. 문제의 원인은 Windows 10 1주년 업데이트 레드스톤에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혹, 뱅킹에 필요한 ActivX 프로그램을 지우고 다시 설치하면 될 수 있을까?

지우고 다시 설치해 보았으나 동일합니다. 아무래도 MS에서 새로운 패치를 내 놓아야 할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 검색을 해 보아도 아직 이와 관련된 글은 올라온게 없네요. ㅠㅠ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당분간 복원용 툴을 이용해서 다시 버전 1511로 돌아가야 할 것 같네요.



최근에 올라온 글

애드센스 (Adsense)

애드센스 (Adsense)

텐핑 (10PING)

클릭몬 (ClickMon)

클릭몬 (ClickMon)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