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알람 기능 해제하는 방법 본문
결국 이 녀석을 해결하게 되네요. 언제부터인가 노트북 화면을 열게 되면(화면을 열면 자동으로 컴퓨터가 켜지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제일 먼저 나타나는 녀석이 페이스북의 알람입니다. 누가 무슨 글을 올렸다고 올라오는데... 이 알람을 보게 되면 습관적으로 페북에 접속하게 되고, 이로 인해서 제가 원래 하려 했던 작업은 깜빡하고 한 동안 페북을 하게 되는 현상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알람을 제거하기로 맘을 먹고 이곳 저곳을 살펴 보았습니다. 먼저 알람이 나타나는 곳은 크게 두 곳입니다.
처음으로 나타나는 녀석은 아래 그림의 위치에서 배너 형태로 나타나는 녀석입니다. 아마 이 녀석이 알림 배너 인 것 같습니다. 컴퓨터 잠김이 해제되면 이곳에 줄줄이 페이스북 알림이 나타납니다. 귀찮습니다.
다음은 알림 센터에 나타다는 녀석들입니다. 불행하게도 배너에 나타났던 녀석들이 알림 센터에서도 또 보입니다. 저의 경우 이 알림 센터를 통해서 제가 해야할 To-do List, 일정, 메일 등을 관리하는데 요즘은 이곳에 페이스북 글들이 도배를 하고 있네요. 짜증납니다.
그래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보다가 귀찮아서 못하고 있었는데, 오늘은 너무 많은 알림이 나를 귀찮게 해서 직접 해결 방법을 찾아 나섰습니다. 위 알림 센터에서 모든 설정(또는 시스템의 설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하나 열리게 됩니다. 여기서 순서대로 알림 및 작업을 선택하고, 우측 화면에서 앱 알림 개별 설정에서 알림을 해제하고자 하는 앱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저는 To-do List, 일정, 메일은 사용하고 있음으로 불필요한 페이스북과 트윗은 전체 다 해제를 해 버렸습니다.
참고로, 알림 배너와 알림 센터를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조금만 시간을 투자하면 해결할 수 있는 것을 미루고 미루다가 오늘에서야 해결을 하게 되었네요. 당분간 페이스북의 알림이 나를 괴롭히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